공부를 합니다

[패스트캠퍼스 후기] GA4, 구글 애널리틱스 (GoogleAnalytics) 강좌 4주차

커피다방 2021. 6. 30. 22:09
728x90
반응형

우선 반성하자.

무제한 수강, 평생 수강이라는 거 하나만 믿고 G4 공부에 소홀히 한 점 반성하자.

벌써 4주 차인데... 강의를 들으면 들을수록 나의 무지함을 깨닫게 되었다.

하지만 조급해 하지말고 패스트캠퍼스 강좌는 말했듯이 무제한 수강이니까 나의 구글애널리틱스 강좌는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자격증 공부도 1회독 2회독 적어도 3회독까지는 해야 한다고 하니까 우선 1회독을 목표로!!

(사실 GoogleAnalytics 4말고도 다른 강의도 결제해놨는데 그건 1강도 못 들음 ㅠㅠ)

 


이번주에 들었던 내용은...

GTM! Google Tag Manager 구글태그매니저~

강의를 듣다 보면 업무효율을 확 높여준 게 GTM이 아닌가 생각이 들 정도로 다재다능하단 느낌을 받았다.

<head>에 GTM코드만 삽입해주면 구글 태그 매니저를 통해  GoogleAnalytics을 비롯하여 Facebook 등 수많은 분석 코드를 넣을 수 있다고 한다 

필요하면 더하고 필요 없으면 더하고, 더 이상 개발자가 하나하나 넣지 않아도 GTM을 통해 컨트롤이 가능하단 말씀!

 

그리고 GTM는 변수, 트리거, 태그로 구성되어 있다.

태그(Tags)는 실질적으로 데이터를 수집해서 GoogleAnalytics 보고서로 보내주는 역할
트리거(Trigger)는 태그에서 명령을 수행하기 전에 방아쇠 역할을 하는 것으로 조건이 충족되면 태그가 실행
변수(Variables)는 어떤 데이터를 수집할지 설정하고 이에 따라 실행된 데이터 값이 입력됨

각각 다른 역할을 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어쨌든 다 연계되어 있다는 점!

그리고 이해를 해야 올바른 데이터 값을 모을 수 있다는 건 기본 중에 기본이 되겠다!

 

GTM의 트리거와 변수를 다양하게 선택하면 이벤트를 추적할 수 있다고 한다.


들을수록 어려워지는 GoogleAnalytics ㅠㅠ

원래 나의 목표는 패스트캠퍼스 강좌를 듣고 GA자격증에 도전해보는 거였는데... 가능하겠지?

 

이런 걸 능수능란하게 다루는 디지털 마케터분들을 다시 한번 존경하게 된다.

찐 능력자들.... 근데 패스트캠퍼스 강좌 중에 디지털 마케팅과 관련된 수업이 많으니까 하나씩 마스터하다 보면 언젠가 나도 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희망 회로를 오늘도 돌려본다.

 

공부의 끝은 없다!

 

https://bit.ly/3g8M8jY

 

GA4 탑재, 구글 애널리틱스 끝장내기 올인원 패키지 Online. | 패스트캠퍼스

새로 업데이트된 구글 애널리틱스4부터, 5가지 구글 마케팅 툴까지!

fastcampus.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