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리저리 싸돌아다니기

[홍대점심] 홍대 점심 추천 밥집 리스트 4 (연남맛집)

커피다방 2024. 1. 26. 15:46
728x90
반응형

오랜만에 홍대 점심 추천 밥집 리스트를 업데이트해본다.

기존 추천밥집을 보고 싶으면 아래 게시글 클릭!!


2023.04.27 - [이리저리 싸돌아다니기] - [홍대점심] 홍대 점심 추천 밥집 리스트 1 (연남맛집)

2023.04.28 - [이리저리 싸돌아다니기] - [홍대점심] 홍대 점심 추천 밥집 리스트 2 (연남맛집)

2023.05.04 - [이리저리 싸돌아다니기] - [홍대점심] 홍대 점심 추천 밥집 리스트 3 (연남맛집)

 

[홍대점심] 홍대 점심 추천 밥집 리스트 3 (연남맛집)

홍대 점심 맛집 3탄! 이번에도 총 다섯 집을 추천한다. 점심에 가도 좋지만 저녁에 가도 좋을 가성비 맛집도 함께 추천! 그전에 홍대 점심 밥집 추천리스트를 보지 않았다면 1, 2탄을 먼저 보고 오

coffeedabang.tistory.com

 

[홍대점심] 홍대 점심 추천 밥집 리스트 2 (연남맛집)

홍대 점심 맛집 제2탄! 홍대/경의선숲길/연남동에 회사가 있으면 점심시간에 출혈이 클 수밖에 없다. 그러니 이왕 먹는 거 맛있는 집에서 맛있게 점심 먹자! 홍대 점심 추천 밥집 1탄도 함께 봐주

coffeedabang.tistory.com

 

[홍대점심] 홍대 점심 추천 밥집 리스트 1 (연남맛집)

프로이직러 이젠 홍대입구역 근처로 회사를 옮겼다. (그전에 구로에도 잠시 있었으니 구로 맛집도 조만간 소개할 예정이다) 어쨌든 직장인에게 가장 중요한 시간은 점심시간 아니겠는가 홍대입

coffeedabang.tistory.com


 

1. 초이다이닝

 

홍대엔 유독 일본느낌의 식당이 많은데 이곳도 그런 일식당의 느낌을 흠뻑 느낄 수 있다.
반지하 식당이지만 귀여운 캐릭터 덕분에 지나칠 일 거의 없다.

초이다이닝 고등어 온면

상시메뉴인지 겨울한정 메뉴인지 모르겠지만 전에 생선메밀소바에 대한 좋은 기억이 있어 시켜봤는데 음.. 약간 비릿한 맛이 나서 탈락. 바다의 맛을 좋아하는 사람에겐 추천한다.

초이다이닝 초이 마제소바

초이다이닝의 초이 마제소바. 대부분 그 집 이름이 붙은 메뉴는 뭐다? 그 집에서 밀고 있는 거다(라고 나 혼자 생각)
마제소바를 먹고 싶어서 찾아갔던 집이기도 하고 맛도 있었다. 소바인데 칼국수면에 약간 된장 소스. 이름은 일식인데 한식 같은 느낌. 양을 조금만 늘려주신다면 더욱 감사하겠습니다.

주변을 보니 후토마키와 파스타류를 많이 먹던데 다음에 저 메뉴로 도전!

2인 테이블은 많은 반면 4인 이상 좌석은 많지 않으니 (점심시간이라 그랬는지 좌석 안 붙여준다) 2인 방문 추천

*가격: 고등어온면 13,000원 / 초이 마제소바 13,000원

 

2. 옹시미

 

이름만 들어도 파는 음식에 무엇인지 바로! 알 수 있는 홍대 숨은 맛집 옹시미. 홍대 메인거리와는 조금 거리가 있지만 이미 주변 회사원들에겐 유명해 점심시간엔 약간의 웨이팅을 감수해야 한다.
수제비류 파는 집의 애피타이저는 바로 보리밥
나오자마자 쓱싹 비벼서 먹고 있으면 다 먹을 때쯤 메인을 주신다.

이날 내가 먹은 건 옹심이 칼국수
쫜득쫜득한 옹심이랑 내가 사랑하는 면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천상의 음식(이라 하고 탄수 폭발 ㅎㅎ)
이런 음식점이 잘하는 곳인지 알 수 있는 또 다른 지표는 바로 김치 아니겠습니까. 김치까지 완벽합니다.

*가격: 옹심이만 11,000원 / 옹심이 칼국수 10,000원

 

3. 카츠창조

 

김치치즈돈가스나베라는 구체적인 음식이 당겼던 날. 찾아갔던 곳!

카츠창조 김치나베

치즈를 이렇게 듬뿍 주는 곳 너무 오랜만이었다. 보통의 김치나베엔 치즈가 안 들어간 곳도 많은데 여긴 그냥 기본으로 치즈가 들어가서 더 좋다. 내 입엔 조금 짰지만 밥이랑 먹으면 되니까 문제 안 됨!!

*가격: 김치나베 14,000원 / 등심카츠 14,000원 / 안심 15,000원

 

4. 소이연남

 

어린 시절 한 때 열풍(?)이었던 소이연남
그땐 쏘이연남 스타일의 쌀국수도 많이 없었고 뭔 맛이지 싶은 게 많아 소이연남이 굉장히 센세이션 한 맛집이었는데 이제 맛들이 다 상향평준화가 되어 특별함을 조금 잃은 곳.

소이연남 소고기쌀국수

그렇다고 맛집이 어디 가지는 않는다. 역시는 역시다.
내가 추천하는 소이연남 맛있게 먹는 법은 반쯤 먹었을 때 고추식초 넣고 설탕을 조금 쳐서 먹는 거다. 별거 안 들어가는데 맛이 변주해서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사실 이렇게 먹으라고 쓰여있음)

요즘은 키오스크가 대세
입장 전 문 앞 키오스크에서 주문하면 됩니다.
*가격: 소고기 쌀국수 12,000원 / 똠양쌀국수 13,900원

 

5. 백년도담돌솥밥

 

솥밥러버인 사람? 저요!
홍대에 몇 군데 없는 솥밥집 중에 정식스타일로 먹을 수 있는 집이다. (대부분 단품으로 밥에 여러 가지가 올라가는 스타일)

백년도담돌솥밥 석쇠불고기 정식

하지만 이곳은 솥밥에 다양한 정식을 골라서 먹을 수 있는 곳! 기본 2인이라고 하지만 1인 메뉴도 있어서 혼밥 하기도 좋다. (1인만 되는 메뉴는 제한적이니 체크해 보길)
석쇠 불고기, 모둠생선, 제육 이렇게 3종류를 먹어보았는데 나는 제육과 생선을 추천한다. 특히 생선이 좀 잘 나오는 느낌.

*가격: 제육 2인 32,000원/ 생선구이 2인 36,000원 / 석쇠불고기 38,000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