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삽니다

[생활의 팁] 직구를 했는데 도난방지택이 달린채로 왔다면?

커피다방 2021. 4. 12. 17:46
728x90
반응형

1년에 한 번 정도 직구에 꽂힌다. 평소엔 별로 관심도 없다가...

한 땐 뉴발란스에 꽂혀서 조씨네 뉴발란스에를 달에 한 번씩 구매를 했고,

한 땐 타미힐피거에 꽂혀서 6pm을 맨날 들락날락 거리며 신발, 옷, 여행가방까지 구매하고,

한 땐 DKNY에 꽂혀서 그 해 여름옷은 모두 DKNY만 입었던 적이 있었다.

 

그리고 2020년엔 폴로에 꽂혔다. 꽂힌 이유는 단순하다. 아래의 코디샷을 보고 반했기 때문에 ㅎㅎ

폴로 하프집업 풀오버 코디샷

 

[구매내역] 

폴로 하프집업 풀오버, 옥스퍼드 셔츠, 흰 티

하프집업은 검은색과 오트밀색상을 구매했다.  

외국 사이즈의 경우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항상 크기 때문에 사이즈를 고민했다.(브랜드 별로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 크다.) 남성용이지만 S냐 M이냐...하지만 나의 몸을 잘 알기 때문에 그리고 내가 원하는 스타일로 입기 위해선 M사이즈가 적절할 거 같아서 M으로 구매. 

 

그리고 빅보이 사이즈로 니트류와 남방도 많이 산다고 하길래 도전해보았다.

천조국의 보이들은 나보다 월등히 좋은 피지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L나 XL를 사면 충분히 입을 수 있고 또한 가격도 성인 것에 비해 많이 싸니까... 그래서 보이용 셔츠랑 흰 색 기본 티까지 구매했다. (나는 어느 브랜드든 흰색 반팔티가 너무 좋다.)

 

인고의 시간, 2주정도 기다렸고, 드디어 고대하던 택배오는 날. 

 

폴로 하프집업 오트밀. 기대했던 색상보다 어둡지만, 뭐 그럭저럭 만족한다.

생각보다 두둠해서 봄, 가을에 단독으로 입어도 될 것 같다.

사이즈는 S와 M을 고민했었는데... 작은 키에 건장한 어깨를 가진 여성으로서 M은 조금 무리였다. 날씬한 사람이라면 내가 첨부한 코디샷처럼 입으려면 M이 적절할 것 같지만 나처럼 짤뚱은 저런 핏도 안 날뿐만 아니라 그냥 큰 옷을 걸친 뚱뚱이가 된다. 차라리 단정하게 입기 위해 S를 구매하는 걸 추천한다. (남성 옷 기준)

 

 

그리고 문제의 셔츠. 

비닐을 풀었더니 떡하니 도난방지택이 달려있었다. 아니 이걸 어떻게 처리하라고....

필사적으로 인터넷을 뒤져보았으나 딱히 내가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었다. 게다가  저기 글을 보면 알겠지만 그냥 도난방지택이 아니라 잉크가 들어있다. 억지로 빼려고 했다가는 잉크가 터져서 결국 셔츠도 못 입게 될지도 몰랐다.

 

도난방지택이 달려서 온 셔츠

이걸 어떻게 처리해야 하나 찾아보던 중 해당 도난방지택과 맞는 자석을 가진 브랜드에 가서 빼달라고 하면 된다는 구세주와 같은 글을 보았다! 주로 외국브랜드인 ZARA나 H&M이 잘 맞는다는 정보를 얻고 바로 아이파크몰로 고고!

 

먼저 H&M. 이곳은 본인들 옷 이외엔 도난방지택 제거를 해줄 수 없다고 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도난방지택 자석 사이즈도 안 맞았다 ㅠㅠ 

두번짼 ZARA. 이 곳은 그냥 육안으로도 도난방지택 자석 사이즈가 다른 걸 알 수 있었다. ㅠㅠ

물론 외국 브랜드랑 잘 맞는 도난방지택도 있겠지만, 우선 내가 가지고 있는 건 그것들과 다른 걸로....

반응형

약간 자포자기하는 심정으로 이마트에서 장이나 보고 갈까 해서 장을 보고 나오던 중,

생각해보니 이마트에도 도난방지택 제거기가 있는 게 아닌가. 그래서 반신반의하는 심정으로 계산할 때 여쭤보았다.

혹시 한번 해주실 수 있냐고.

처음엔 너무 달라 보여서 계산원분께서도 갸우뚱하셨는데, 왠 걸 바로 제거되었다! 할렐루야!

 

 

나를 괴롭힌 도난방지택이다. 잉크만 안 들어있었어도 공구로 박살을 냈을 텐데.... 우리나라에선 한 번도 본 적어 없는 종류였다. 잉크가 들어있는 건....

 

어쨌든 이번에도 행복한 직구였고 결론은 해피엔딩이었다. 

처음부터 도난방지택이 없이 왔으면 가장 좋았겠지만, 직구할 때 꽤 많인 겪는 해프닝 중 하나라고 한다.

혹시 나처럼 상품과 함께 도난방지택을 받았다면 다른 의류 매장의 도움을 청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특히나 나와 같은 모양의 도난방지택이라면 이마트에서 제거가 가능하니 힘쓰지 말고 이마트 방문을 한 번 하는 게 더 빠르고 안전하게 제거하는 방법이다.

 

모두 즐거운 소비생활을 하자! (from. 소비요청)

728x90
반응형